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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

    • 업무명     : 컴퓨터 그래픽스 기말평가

    • 작성자     : 이상호

    • 작성일     : 2020-07-17

    • 설   명      :

    • 수정이력 :

     

     내용

    [개요]

    • 안녕하세요? 웹 개발 및 연구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해솔입니다.

    • 오늘 포스팅은 컴퓨터 그래픽스 기말평가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특징]

    • 컴퓨터 그래픽스 과제물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작성

     

    [기능]

    • 과제물 지시사항

    • 과제물 작성요령

     

    [활용자료]

    • 인터넷 검색

     

    [과제물 작성 요령]

    • 과제물 작성 계획 세우기

      • 과제물 작성을 위하여 계획 및 준비, 글쓰기, 제출과 같이 3 단계로 구성

      • 1 단계는 우선 계획 및 준비로서 공고 확인, 제출 기간 확인, 과제물 문제를 파악

      • 2단계의 경우 글쓰기로서 자료 검색 수집 및 개요 작성 그리고 본문 쓰기 및 수정

      • 끝으로 제출 마감일뿐만 아니라 파일 용량 검사 및 온라인시스템 제출

    • 과제물 문제 파악 요령

      • 과제물 문제에서 교수님의 지시사항을 정확히 간파하여 작성

      • 특히 제출 파일의 양식/용량 및 스타일 형식 그리고 작성 분량에 유의

    • 나만의 글쓰기 전략

      • 앞서 작성 계획에서와 같이 단계별로 수행이 필연

      • 추가로 각 과제물마다 한글 또는 워드 양식에서 각자만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글의 내용 작성

      • 또한 각종 인터넷 검색 및 도서를 참조하여 내용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판단의 근거에 대한 명확한 인용 및 출처가 정확하게 표시

    • 학술 검색을 위한 유용한 방법

      • 인터넷은 1950대에 컴퓨터의 개발과 더불어 너무 많은 정보의 바다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 발굴 능력 요구 

      • 인터넷 검색이 익숙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 검색을 추천하고 익숙하면 구글 검색이 유용

      • 그러나 일반적으로 네이버 또는 구글로 검색할 경우 다수의 블로그에서 중복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이러한 정보들은 대부분 복사 붙여넣기로 인해 남용되고 있는 실정

      • 따라서 이 보다는 전 세계 검색엔진 2위를 차지한 Yahoo! JAPAN (https://www.yahoo.co.jp)에서 검색하여 구글 번역할 경우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음

      • 연구 보고서 또는 SCI/SCIE 논문을 보기 위해서 대학교에서 저널을 구독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모든 저널을 구독하기에는 상당한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SCI-HUB (https://sci-hub.tw/)를 통해 보는 것을 추천 

     

    [사용법]

    • 과제물 서식을 바탕으로 작성

     

    [사용 OS]

    • Windows 10

     

    [사용 언어]

    • 한글 2018

     

     내용

    [문제]

    • 과제명

      • ※ 다음 문제를 모두 풀이하라. 1~3은 풀이 과정을 함께 작성하라.

      • 1. 다음 복합변환에 대한 질문에 답하라. 모든 변환은 동차좌표 변환행렬로 표현한다. (20점)

        • (가) 2차원 평면에서 인 축 밀림변환을 한 결과를 (1, 2)만큼 이동변환하는 복합변환행렬을 구하라.

        • (나) 이 변환에 의해 꼭짓점 좌표가 (2, 3), (5, 3), (5, 5)인 삼각형의 변환 결과를 구하라.

      • 2. 2차원 클리핑 윈도의 경계가 , , , 일 때, 양 끝점이 각각 (0, 5)와 (80, 55)인 선분을 클리핑하려고 한다. (20점)

        • (가) Cohen-Sutherland 선분 클리핑을 적용하라.

        • (나) Lian-Barsky 선분 클리핑을 적용하라.

      • 3. 3차원 세계좌표에 구성된 장면의 뷰잉을 설정하기 위한 파라미터가 다음과 같다. (20점)

        • 뷰 원점 :

        • 참조점 :

        • 뷰업 벡터 :

        • (가) 뷰 평면 법선 벡터 을 구하고, 이를 정규화한 단위벡터 을 구하라.

        • (나) 뷰잉좌표계의 축 방향 단위벡터를 구하라.

        • (다) 뷰잉좌표계의 축 방향 단위벡터를 구하라.

        • (라) 세계좌표계의 장면을 뷰잉좌표계로 변환하여 표현하기 위한 뷰잉 변환행렬을 구하라.

      • 4. 네 개의 제어점 (10, 10), (15, 20), (25, 25), (30, 15)으로 정의되는 베지어 스플라인 곡선이 있다. 이 곡선과 연결성으로 연결되는 3차 베지어 스플라인 곡선을 정의하는 네 개의 제어점을 예시하라. (5점)

      • 5. 퐁 반사 모델에서는 물체의 표면의 색을 (ㄱ), (ㄴ), (ㄷ)의 세 가지 요소의 합으로 표현한다. ㈀, ㈁, ㈂에 적합한 내용은 무엇인가? (5점)

     

    • 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 

      • HWP, MS word, 또는 PDF 파일로 작성하시오.

      • 과제명은 제외하고 답안만 작성하시오.

     

    [작성]

    • 소개글

      • "[방송통신대 컴퓨터과학과] 컴퓨터그래픽스 기말평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없음

    • 본문내용

      • <썸네일을 참고해주세요.>

    • 참고 자료

      • 없음

     

     관련 자료

    [과제물 문제]

     

    [과제물 제출본]

     

    [방송통신대 컴퓨터과학과] 컴퓨터그래픽스 기말평가 방송통신대

    [방송통신대 컴퓨터과학과] 컴퓨터그래픽스 기말평가, "[방송통신대 컴퓨터과학과] 컴퓨터그래픽스 기말평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참고 문헌

    [논문]

    • 없음

    [보고서]

    • 없음

    [URL]

    • 없음

     

     문의사항

    [기상학/프로그래밍 언어]

    • sangho.lee.1990@gmail.com

    [해양학/천문학/빅데이터]

    • saimang0804@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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