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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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명 : 모바일 앱 프로그래밍 기말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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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이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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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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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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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이력 :
내용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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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웹 개발 및 연구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해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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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은 모바일 앱 프로그래밍 기말평가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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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 프로그래밍 과제물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작성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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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 지시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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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 작성요령
[활용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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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검색
[과제물 작성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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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 작성 계획 세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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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 작성을 위하여 계획 및 준비, 글쓰기, 제출과 같이 3 단계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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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계는 우선 계획 및 준비로서 공고 확인, 제출 기간 확인, 과제물 문제를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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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의 경우 글쓰기로서 자료 검색 수집 및 개요 작성 그리고 본문 쓰기 및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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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제출 마감일뿐만 아니라 파일 용량 검사 및 온라인시스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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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 문제 파악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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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 문제에서 교수님의 지시사항을 정확히 간파하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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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제출 파일의 양식/용량 및 스타일 형식 그리고 작성 분량에 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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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글쓰기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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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작성 계획에서와 같이 단계별로 수행이 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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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각 과제물마다 한글 또는 워드 양식에서 각자만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글의 내용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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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각종 인터넷 검색 및 도서를 참조하여 내용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판단의 근거에 대한 명확한 인용 및 출처가 정확하게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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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 검색을 위한 유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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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은 1950대에 컴퓨터의 개발과 더불어 너무 많은 정보의 바다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 발굴 능력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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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검색이 익숙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 검색을 추천하고 익숙하면 구글 검색이 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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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일반적으로 네이버 또는 구글로 검색할 경우 다수의 블로그에서 중복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이러한 정보들은 대부분 복사 붙여넣기로 인해 남용되고 있는 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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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 보다는 전 세계 검색엔진 2위를 차지한 Yahoo! JAPAN (https://www.yahoo.co.jp)에서 검색하여 구글 번역할 경우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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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보고서 또는 SCI/SCIE 논문을 보기 위해서 대학교에서 저널을 구독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모든 저널을 구독하기에는 상당한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SCI-HUB (https://sci-hub.tw/)를 통해 보는 것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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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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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 서식을 바탕으로 작성
[사용 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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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10
[사용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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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2018
내용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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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lertDialog객체와 Builder 객체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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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액티비티 호출과 Intent 객체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1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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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AdapterView와 Adapter 객체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1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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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콜백 메소드를 통한 이벤트 처리, 리스너 인터페이스를 통한 이벤트 처리, 액티비티를 통한 리스너의 구현, View를 통한 리스너의 구현의 차이에 대해서 논하시오. (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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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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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한글, MS-word로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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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한글 기준 : (글자크기: 11 포인트), (출간격 : 130%), (작성 분량 : 표지 제외 6페이지이상), (여백 : 상하좌우 15 mm) (MS-word의 경우에는 유사한 형식을 사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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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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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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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컴퓨터과학과] 모바일앱프로그래밍 기말평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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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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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lertDialog객체와 Builder 객체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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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액티비티 호출과 Intent 객체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1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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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AdapterView와 Adapter 객체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1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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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콜백 메소드를 통한 이벤트 처리, 리스너 인터페이스를 통한 이벤트 처리, 액티비티를 통한 리스너의 구현, View를 통한 리스너의 구현의 차이에 대해서 논하시오. (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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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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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lertDialog객체와 Builder 객체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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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rtDialog 객체는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사이의 기본적인 통신 수단으로서 protected로 인해 간접적으로 내부 클래스인 Builder를 통해 생성된다. 즉 그림 1에서와 같이 AlertDialog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 Builder 객체를 생성한 후 해당 메서드 (setMessage, setTitle, setIcon 등) 호출하여 AlertDialog의 설정을 초기화해야 한다. 또한 Build에서 create 그리고 AlertDialog에서 show 메서드를 통해 제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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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AlertDialog 및 Builder 객체에 대한 세부 정보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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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rtDialog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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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열 메시지 또는 제목이나 아이콘도 출력할 수 있으며 버튼을 통해 사용자의 입력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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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 우선 AlertDialog.Builder 객체를 생성하고 이 객체의 메소드들을 호출해서 객체 생성 전에 필요한 속성을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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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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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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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자료
[과제물 문제]
[과제물 제출본]
참고 문헌
[논문]
- 없음
[보고서]
- 없음
[URL]
- 없음
문의사항
[기상학/프로그래밍 언어]
- sangho.lee.1990@gmail.com
[해양학/천문학/빅데이터]
- saimang0804@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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