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업무명    : 위험기상 소개
    • 작성자    : 박진만
    • 작성일    : 2019-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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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정이력 :

     

     요약

    [특징]

    • 쿠웨이트 경제의 재편성을 위하여, 이 지역에서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관측장비]

    • Landsat8/OLI
     

     내용

    그림. 2019년 09월 08일 Landsat8/OLI 위성사진.

    • 5 년간의 공사, 그리고 30 억 달러 이상의 막대한 건설 비용이 투입되어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중 하나가 완공되었다. 2019 년 05 월에 개장한 48km (30 마일)의 셰이크 Jaber Al-Ahmad Al-Sabah Causeway는 쿠웨이트 역사상 가장 큰 건설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 Landsat 8 의 OLI 는 2019 년 09 월 08 일에 위의  Causeway 이미지를 촬영하였다. 이 다리는 전체 길이의 약 75 % (36 킬로미터)가 물 위에 있는것이 특징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및 관광 목적으로 만들어진 2 개의 인공 섬 (베이 아일랜드 노스 및 베이 아일랜드 사우스)을 가로지른다.

     

    • 위험할 정도로 높은 온도와 다양한 습도로 인해 매우 덥고 건조한 환경에서 다리를 건설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공사는 이른 아침과 일몰 이후에 이루어졌는데, 인부들은 필요할 시 고성능 조명이나 햇빛 가리개를 사용하였다. 다리의 지지대는 주로 콘크리트 말뚝과 강철로 구성되며 방수가 되는 아스팔트로 둘러싸여 있다.

     

    • 건설 회사들은 만 부근의 생태계, 특히 Green Tiger Shrimp의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보고하였다. 예를들어, 그들은 공사 현장으로부터 새우를 떨쳐내기 위해 1천개의 암석과 암초 블록으로 구성된 대체 번식 지역을 만들기도 하였다.

     

    그림. 2019년 09월 08일 Landsat8/OLI 위성사진. (줌인)

    • 셰이크 자베르 알 사바 (Sheikh Jaber Al Sabah)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된 이 Causeway는 국가를 국제 무역의 교두보로 재편성하여 석유 의존 경제로부터 멀어지게 만들기 위함이다. 이 교량은 수도 쿠웨이트시에서 쿠웨이트 베이 북부 해안 및 Madinat Al-Hareer 까지 도달하는 소요 시간을 거의 1 시간 가까이 단축시켰다.

     

    • 아랍어로 "실크 시티"를 의미하는 Madinat Al-Hareer는 자유 무역 지대 및 항구로 제안되고 있다. 1,000 억 달러 이상의 개발 비용으로 계획된 이 거대 도시에는 공항, 올림픽 경기장 및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인 두바이의 버즈 칼리파를 능가하는 타워가 포함된다. 그러나 둑길과 실크 시티는 2035년 까지의 쿠웨이트 국가 개발 계획 중 단지 몇 가지 요소일뿐이다.

     

     참고문헌

    [논문]

    • 없음

    [보고서]

    • 없음

    [URL]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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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 ​sangho.lee.1990@gmail.com & ​saimang0804@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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